권리침해 신고로 인한 게시중단 이의신청 가이드

게시중단 이의신청이란?

특정 이용자의 요청으로 게시중단된 리뷰·전문가 답글(이하 “게시물”)이 해당 이용자의 권리를 침해(사생활 침해, 명예훼손, 모욕/비방)한 사실이 없는 경우, 게시자가 게시물의 재노출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.

크몽은 이용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 제44조의2, 3에 따라 피해를 주장하는 당사자의 신청이 있는 경우 30일 간 게시물에 대한 임시조치(게시중단)를 취할 수 있고, 피신청인에게는 이의신청 기회를 제공합니다.

 

 이의신청 방법

본인이 작성한 게시글이 요청자의 인격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다고 생각되면, 고객센터 채팅 문의를 통해 이의신청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.
이의신청을 접수하실 때는 회원 정보를 입력한 후 요청 양식에 맞게 접수해 주셔야 하며, 해당 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접수가 반려됩니다.

◼️ 1단계: 대표전화 : 02-556-6474 전화합니다.

 

 유의사항

■ 조치 기준

■ 이의신청에 대한 통지